반응형

앵무새 (GUACAMAYA, 과카마야)의 낙원 중남미

1. 위치 

수도 산호세 에서 북동쪽으로 약 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으로, LOS ANGELES ( RIO CUARTO , ALAJUELA)라는 작은 산골마을로, 필자 사는 곳에서 차로 약 25분 정도 걸린다.

위치 

2. 역사

약 20년 전 농장 주인이 버려지거나 다친 새들, 또한 야생 동물 보호로 개인이 소유할 수 없는 앵무새를 농장 근처에 놓아주기 시작했고, 각처 관심 있는 지역 단체들이 앵무새 보호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유명해지게 되었다. 한두 마리로 시작했던 앵무새들은 현재 약 60마리 이상이 이 농장에서 살고 있고, 어린 앵무새들이 자라게 되면  주변 근처나 보호지역으로 방사를 하게 된다. 이 곳의 앵무새들은 땅콩 종류의 먹이를 주는데, 견과류 위주이며 가끔 과일도 준다고 한다.

키큰 야자수 나무가 있는 농장 입구 가는 길은 비포장 도로이다.

 

입구 본관의 모습.
입구에서 만난 버팔로
마당에 먹이를 먹으러 온 앵무새들

 

아직 성인이 되지 않아 방사를 기다리는 앵무새들

 

자세히 보면 각기 조금씩 다른 색을 가졌다. 색으로 암수를 구별할수는 없다고 한다.

앵무새만 있는 것은 아니며, 농장에는 말, 당나귀, 재규어, 소들이 함께 있다. 

한가로이 노는 말과 당나귀(오른쪽)

 

종류가 다른 앵무새

 

재규어가 살고 있는 보호소
더워서 그런지 그늘에 숨어 있는 어미와 새끼. 수컷은 고령으로 죽었다고 한다.
날씨가 급변하여 곧 비가 올것 같았다.

 

환경오염과, 무분별한 사냥으로 인해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각지에서 후원을 한다고 하는데, 점차 그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어, 걱정이 크다고 한다. 여행객들도 반드시 이러한 야생 동물은 판매나 소유, 사냥이 금지되어 있다고 하니 알아두어야 겠다.

****구독과 공감은 좋은 글을 쓰는 힘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코스새댁
,